* 컨설팅 프로그램
- 시장과 타겟, 유효구매자와 구매 패턴 등 파악 - 아이디어와 제품에서 포인트를 찾아 홍보 전략(PR컨셉) 수립 - 적합한 전시회 조사 - 해당 전시회 특성 분석(대상 참관객 분석) - 행사 맞춤형 카피라이팅 - 부스 디자인(독립부스 진행 시 컨셉 기획+시공까지 연결) - 제품 진열, 연출 방법 기획 - 현장 프로모션 활동 기획 - 보도자료 / 기획자료 제작 - 행사 맞춤형 팜플렛, 판촉물, 초청장 기획 및 제작 - 맞춤형 대상고객 발굴 및 방문유도 - 주최사, 협력사와 커뮤니케이션 대응 - 예산 계획 및 집행 비용 컨설팅 - 다양한 광고 캠페인 소재 기획 및 운영 -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매체 섭외 - 광고 분석 및 영업 계획, 전략 제안 - 오프라인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 및 진행 - 사전 마케팅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부스는 더욱 많은 고객을 만나기 위해 존재합니다. 고객을 확보하고, 관계를 유지해 나가는데 훌륭한 매개체가 되는 전시회는 시간이 곧 돈이기 때문에 약속된 시간 안에 더욱 많은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관건인 게임입니다. 성과는 우리 부스로 방문한 참관객의 수에 비례합니다. 따라서 더욱 많은 참관객을 유인하는 활동이 성과를 높이는 데 필수인 것입니다. 전시회 주최자는 전시회를 홍보하여 더욱 많은 참관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지만, 개별 기업의 부스로 참관객이 유입되는 것까지 담보하진 않는다는 것을 정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따라서 전시회가 홍보되는 곳에 자사의 참가 소식을 노출할 수 있도록 하거나, 독자적인 방법으로 알리는 활동이 요구되는 것입니다. 사전 홍보와 광고 활동은 참관객을 자사 부스로 이끄는 안내자 역할로 생각을 전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체적인 사전 홍보 활동은 고객들로 하여금 자사의 부스로 자발적인 접근을 유도하여 성과를 견인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주최 기업이 불러 모으는 고객에, 개별 기업이 독자적인 홍보를 통해 불러 모으는 고객이 더해지면 성과가 높아지는 것은 자명한 것입니다. 따라서 관련 분야의 고객들에게 자사의 상품을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는 소구점이 될 수 있도록 ‘참가’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생각을 확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시회 참가는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고, 부담스럽지 않게 다가갈 수 있는 효과적인 콘텐츠로써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 자사 회원들에게 참가 소식을 전달하며 브랜드를 한 번 더 각인 시키고 자연스럽게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 과거에 거래했으나 현재는 관계가 끊어진 거래처(바이어)에 부담스럽지 않게 접근하는데 효과적이다. * 현재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거래처(바이어)와 관계를 강화하는데 기여 한다. * 목표 거래처에 접촉의 기회가 된다. * 잠재 고객들에게 자사를 알리고 호기심을 만들어 자발적인 접근을 이끈다. * 다양한 매체에 기삿거리를 제공 한다.
전시장은 자사의 영역도 아니고, 이들의 영역도 아닌 제3의 공간입니다. 서로 부담스럽지 않다는 장점은 직접적인 만남의 확률을 높입니다. 따라서 할 수 있는 모든 의사소통 수단을 총 동원하여 참가 소식을 자주, 만천하에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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