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의 전시회 참가 목적을 잘 반영한 부스는 우리 회사와 제품의 훌륭한 광고판이 되어줍니다. 이러한 부스는 간단하고 명확한 메시지로 대상 고객의 시선을 끌고, 의도를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 경쟁업체들과 구분되게 해주며, 긍정적인 감정을 만들어 특정 행동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시회에 방문한 참관객 역시 시각을 통해 보이는 정보를 토대로 상황 및 사물을 인식하고, 전반적인 분위기를 파악합니다. 누구나 자연스럽게 참신하고, 특별하고, 호감을 주는 부스에 관심을 갖고 접근하게 됩니다. 전시회에서 자사의 제품을 그냥 펼쳐두고 보여주는 것과 <갖고 싶고, 사고 싶고, 필요하다>는 느낌이 만들어지도록 보여주는 것은 엄연히 다른 문제입니다. 같은 조건이라면 단연 긍정적인 감정을 만들어주는 업체가 더 높은 성과를 가져갈 수밖에 없는 구조인 것이죠.
이런 관점에서 참가 규모 및 부스 타입에 대한 결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부스는 우리 회사의 마케팅 메시지를 시각화 시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뚜렷한 컨셉으로 구성된 부스는 그 자체만으로 고객들에게 '체험'과 '경험', '소통'의 키워드를 전달합니다. 그리고 긍정적인 느낌을 전달하고 호감이란 감정을 만들어냅니다. 거대 기업들이 천문학적인 비용을 투자하여 독립부스를 꾸미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전시회에 참가한 모든 기업은 자사 상품의 차별성, 가치, 우수성, 진정성 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독립부스를 지향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시회 현장의 부스는 우리 회사의 오프라인 매장이자 현지 사무실이기 때문입니다.
[퍼스트페어]에서는 참가 기업과의 심층상담을 통해 참가 목표와 예산에 맞는 맞춤형 부스 디자인과 컨셉을 기획하고, 시공부터 철거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합니다.
■ 퍼스트페어를 이용하면 좋은 점 (전시 마케터이자, 비주얼 머천다이저가 직접 기획합니다) 1. 과중한 업무 대비 시간과 인력 부족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2. 행사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된다. 3. 업무의 생산성과 전문성을 향상시킨다. 4. 의사결정의 부담감은 낮아지고, 정확도는 높아진다. 5. 의미 있는 성과에 한 발짝 다가선다.
■ 문의 퍼스트페어 02-6103-4280 / min@platforus.com
|